쌀쌀했던 겨울날씨가 이제 점점 풀리는 게 느껴지실까요? 움츠렸던 몸에 기지개를 활짝 켜고 이제 슬슬 야외활동을 하고 싶어 지길 시기가 됐습니다. 옷도 가벼워지니 오잉? 허리에 갑자기 살들이 느껴질 분들이 많을 텐데요 바람도 느끼고 꽃들의 기운도 느끼고 야외활동도 함께할 수 있는 덤으로 허리에 살도 좀 넣을 수 있는 운동 활동! 등산만 한 개 없을 거 같아요.
오늘은 초보자도 이정도는 할 수 있다! 허리에 살도 좀 넣어줄 수 있다! 경치도 좋다! 할 수 있는 등산코스를 추천해 드릴게요. 먼저 경남 편으로 가볼게요
1. 경상남도 통영 미륵산
통영의 미륵산은 산림청 선정의 100대 명산의 반열에 당당히 오른 산입니다. 해발 460m 정도의 작은 산이고 정상까지는 1시간 남짓하면 오를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가 있어 미륵산 정산까지 손쉽게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산의 풍경도 느끼고 운동효과도 얻어야 하니 튼튼한 두 발로 오르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미륵산의 등산코스는 미래사 주차장에서 미륵산정산 다시 미래사주차장으로 원점회귀하는 방식입니다. 총 2.6km 초급산행입니다. 주차장에서 400m 진행 후 정상까지 600m 남았다는 푯말을 볼 수 있습니다. 미륵산 정상 170m 남은 구간부터는 데크 계단길이 이어집니다.
2. 경상남도 남해 금산
남해 금산은 남해군 상주면 상주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금산은 쉬은 난이도에 비해서 풍경이 너무 아름다운 산으로 유명합니다. 중간에 보리암이 자리 잡고 있어서 보리암 풍경도 아름답습니다. 뿐만 아니라 핫한 금산산장도 들릴 수 있고요 잘 알려 지진 않았지만 아름다운 상사암까지 볼 수 있는 곳이어서 추천하는 산중에 하나입니다. 추천 등산코스 알려드릴게요. 복곡 2 주차장(경남 남해군 이동면 보리암로 586)에서 시작해도 되고요 차가 많은 경우는 복곡 1 주차장에 주차하고 버스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주차비 별도이고요 입장료는 1000원입니다. 버스비는 왕복 2500원입니다.
이후 금산정산 - 상사암 - 금산산장 - 제석봉 - 보리암을 모두 돌아보시면 됩니다. 입구부터 15분 정도 오르시면 매점이 하나 있습니다. 갈림길이 있는데 보리암방향 정상방향이 있습니다. 일단 산정상으로 가셔야 합니다. 정상은 매점에서 200m 정도에 있습니다. 대나무 숲을 지나서 가면 바로 정상에 도착하게 됩니다. 4월에 가면 남해의 다랭이 마을 유채꽃도 추천합니다.
3. 경남 창녕 화왕산
경상남도 창녕군 창녕읍과 고암면의 경계에 위치에 있는 화왕산입니다. 이산은 진달래꽃과 억새밭으로 유명한 산행지입니다. 높이는 756m의 산입니다. 화왕산은 도성암 아래 주차장을 이용할 시 최단코스 왕복 2시간 정도의 가벼운 코스입니다. 도성암 등산로가 3 등산로입니다. 1, 2 등산로는 좀 힘든 등산로여서 초보자 분들께서는 패스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도성암 일주문에서 우측으로 빠지면 이제 등산 시작입니다. 3 등산로는 화왕산 정상까지 1.6Km입니다. 가다 보면 소나무들이 쭉 늘어져 있어 소나무 향기가 솔솔 나서 심신 안정에 좋은 산행길인 듯합니다. 화왕산 정상석 뒤에는 창녕의 기상이라는 문장이 적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