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는 세계적으로 많이 이용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입니다. 저 또한 유브를 많이 이용하는 이용자 중에 한 사람이고요. 이용자가 늘수록 유튜버들의 다양한 채널도 같이 늘어납니다. 저는 지금 구독 중인 채널이 15개 정도 되는데요. 그중에서 얼마 전 채널을 시작한 분 소개를 할까 합니다. 저랑 개인적인 친분이 있으신 분은 아니지만 현실적이고 이성적으로 말씀하시는데 진심이 느껴져서 매력적인 분이라 소개해 봅니다.
이렇게 대문 사진만 봤을때는 사진이야기를 하시나?라는 생각을 잠깐 했습니다. 하지만 영상 썸네일을 보니 전혀 다른 영상이더라고요. 주로 창업에 대한 영상이 있길래 또 우리 대한민국은 자영업 공화국이지 않습니까. 지금은 하지 않아도 언젠가는 나도 내 가게 내 사업체 차려서 나의 일을 하고 싶다는 소망을 많이들 품고 있고 저 또한 그런 작은 소망 하나 있어서 관심이 확 갔습니다. 근데 다 하지 말래요 하하하
채널에 인기 동영상 썸네일 말리려고, 망하게 됩니다, 망합니다, 돈 날립니다. 부정적인 영상들로 가득했습니다. 요즘에 인기 영상들 보면 다들 으샤으샤 성공할 수 있다 너도 할 수 있다 이런 영상 속에서 참신하게 느껴져서 영상을 하나하나 보기 시작했습니다. 현실적인 조언이 너무 많았습니다.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것도 배웁니다. 그리고 그냥 무조건 무작정 하지 말라는 건 아닙니다. 그래도 하시는 분 들을 위한 조언도 있습니다. 이게 중요한 포인트 같아요. 충고 조언 상담
그리고 이메일로 사연을 받아서 개인 상담도 해주고 계십니다. 여기서! 이분 무료 상담 몇개 하고 조회수 올리고 구독자 수 좀 채우면 유료로 하겠구나 생각하실 분 있으실 거 저도 압니다. 하지만 절대 아니라네요. 그리고 사진가 K님의 목소리가 귀를 편안하게 해서 영상에 오래 머물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초심을 잃지 않으려고 만든 영상에서 가지고 와 봤습니다. 돈은 알아서 벌겠습니다. 정말 마인드가 멋진 분인거 같습니다. 혹시나 또 지식영상 보면서 왜 지식의 재산권을 인정하지 않냐고 생각하시겠지만, 그걸 인정하지 않는다는 게 아닙니다. 당연히 다른 사람의 노하우와 지식을 배울 때 거기에 상응하는 가치를 지불해야 하는 건 자본주의 사회에서 당연한 겁니다. 이분은 자신의 이야기는 그냥 사람 사는 이야기라 생각하셔서 지금은 유료 생각이 없으신 거 같다는 이 블로그 주인인 저의 생각입니다. 겸손하시고 상담하시는 모둔 분께 진심이 느껴지는 유튜버 사진가 k님 구독자로 조용히 응원하겠습니다.
댓글